능소화 필 때

2023/06 15

조금만 차분하게 낮은 자세로

조금만 차분하게 낮은 자세로 나는 몇개월전에 서울의 큰 종합병원에 간적이 있었습니다. 지하 주차장을 몇 바퀴 돌았지만 주차할 곳이 없었습니다. 주차장을 빙빙돌다가 자리가 없어서 할 수 없이 한 층을 더 내려갔더니 빈 자리가 많았습니다. 내려오면 자리가 있는데 위에서 고생을 한 것입니다. 살아가면서 종종 느끼는 것은, 인생도 그 알량한 인간의 자존심이 내려가지 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어느 교회에서 생긴 실화라고 합니다.교회 출입문을 너무 오래 사용한지라 문짝이 떨어져 나갔습니다. 예배 시간이 다가왔기에 목사님은 급히 목수에게 연락하였고, 그 목수는 재빨리 나서서 열심히 일하여 완벽하게 고쳐놨습니다. 목사님은 너무 감사해서 가죽지갑을 선물로 주며 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교회 창립 기념예배 때 만든..

긍정적 사고

긍정적 사고 일부러 아픔의 쓴 잔을 마시는 사람이 없고, 고통의 불 속으로 들어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어려움을 딛고 선 사람이 크게 되며, 고통을 겪어 본 사람이 성공한다고 해서, 일부러 그런 힘듦을 겪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든지 삶의 길은 순탄치가 않아서, 수고를 하고 역경을 만나지만, 그때마다 이길 힘을 기르며 인내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처지에 처했을 때, 용기를 갖고 기운을 차리라는 주위의 말은, 포기하지 말고 새롭게 정진하라는 말입니다. 그러한 이김의 기술들이 내 안에 축적되어, 자신만의 생에 대한 노하우가 생기고, 삶의 승리자가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누구든지 나약해질 수 있으며,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사고이며 마음입니다. 긍정의 시각이든, 부정의 시각이든, 판단의 차..

9988 건강법

9988 건강법 양이 많아요. 저장해 두시고 가끔 하나씩 보세요. 친한 친구에게도 보내주세요! ●뇌경색 찾아 내는 치료법 http://m.cafe.daum.net/ekh/5Q4N/253 ●양파와 고구마로 100세 회춘 장수 http://m.cafe.daum.net/ekh/5Q4N/250 ●벌꿀과 계피의 탁월한 효능 http://m.cafe.daum.net/ekh/5Q4N/247 ●매일 젊어지는 생활습관 http://m.cafe.daum.net/ekh/5Q4N/246 ●만병통치 토막 건강 회복 상식 http://m.cafe.daum.net/ekh/5Q4N/241 ●당뇨일때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 http://m.cafe.daum.net/ekh/5Q4N/240 ●과일 효과적으로 먹는법 http://m.cafe..

봄날은 간다. (Springtime goes.)

봄날은 간다. (Springtime goes.) 우리나라의 시인들에게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사를 가진 가요가 무엇인지 설문 조사를 하였는데, 압도적 1위를 했던 노래가 백설희가 부른 '봄날은 간다.'이었다. '봄날은 간다'는 손로원 작사, 박시춘 작곡, 백설희 노래로 녹음이 되어서 한국전쟁 이후 1954년에 새로 등장한 유니버살레코드에서 첫 번째 작품으로 발표되었다. 연분홍 치마가 봄바람에 휘날리더라. 오늘도 옷고름 씹어가며 산제비 넘나드는 성황당 길에, 꽃이 피면 같이 웃고 꽃이 지면 같이 울던 알뜰한 그 맹세에 봄날은 간다. 새파란 풀잎이 물에 떠서 흘러가더라. 오늘도 꽃편지 내던지며, 청노새 짤랑대는 역마차 길에, 별이 뜨면 서로 웃고 별이 지면 서로 울던 실없는 그 기약에 봄날은 간다. 열..

내가 가진것

내가 가진것 내가 가진 것과 당신이 가진 것을 더하면 그것은 "만남"입니다. 내가 가진 것에 당신이 가진 것을 빼면 그것은 "그리움" 입니다. 내가 가진 것과 당신이 가진 것을 곱하면 그것은 "행복" 이며 내가 가진 것에 당신이 가진 것을 나누면 그것은"배려"입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것과 당신이 가진 것을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누어도 "하나" 라면 그것은 바로''사랑"입니다. "사랑" 은 살아가면서 가장 따뜻한 인간관계이며,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아끼고 또한 그 관계를 지켜가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m.cafe.daum.net/ybcmmb/EPQF/5388?listURI=%2Fybcmmb%2F_image%3Fpage%3D2 받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