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소화 필 때

2023/05 16

호박꽃 - 변재영

호박꽃 - 변재영 신념의 꽃이 있다. 옥토와 박토를 고집하지 않는다. 논두렁 밭두렁이면 어떠랴. 햇빛 한 줄기 드는 곳이면 쇄석 자갈밭이라도 마다하지 않는다. 한 뼘의 빈 땅만 허락하면 가나안의 복지인 양 바득바득 덩굴손을 뻗어 꽃을 피운다. 인심 넉넉한 외할머니를 닮은 꽃, 담장 위에 노란 별로 뜨는 꽃이 호박꽃이다. ​소낙비 한 줄금 긋고 간 아침, 텃밭을 뒤지던 뒤영벌 한 마리가 나를 시간 저편으로 끌고 간다. 유년 시절, 초가집 일색인 동네에 유일한 기와집이 우리 집이다. 땡감나무에 몸을 숨긴 쓰르라미가 목청을 돋우면 담장 위에는 분칠한 듯 노랗게 핀 호박꽃이 맑고 투명한 아침 햇살을 받아 눈부 셨다. ​내겐 어머니가 둘이다. 살을 주신 어머니는 내가 일곱 살일 때 병마로 하늘의 별이 되셨고, 지..

무우의 효능

무우의 효능 우리 속담에 겨울엔 '무' 먹고 여름엔 '생강'을 먹으면 의사를 볼 필요가 전혀 없다란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겨울에 먹는 무는 건강에 좋다는 말이겠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위장 강화 무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를 비롯해 단백질을 분해하는 프로테아제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아제 등 각종 소화효소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소화효소 덕분에 속이 쓰리거나 더부룩하거나 또는 숙취에 시달리는 경우 무가 소화를 촉진시켜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2. 변비, 대장암 예방 무는 탁월한 배변 효과를 가지고 있어 무즙을 섭취하면 배변량이 크게 증가하여 쾌변을 유발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하고 대장암 예방에도 큰 도..

탈무드의 지혜(1탄)

탈무드의 지혜(1탄) 01:먼저 해야 할 일부터 손을 대고 뒤로 미룰 수 있는 것은 마지막에 가서 하라. 02:인간(人間)은 남의 하찮은 피부병(皮膚病)은 금방 알아 차려도 자신의 죽을 병(病)은 깨닫지 못한다. 03: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현명(賢明) 한 사람이다. 04:물고기가 입으로 낚싯 바늘을 물어 잡히듯 인간(人間) 또한 언제나 그 입이 문제다. 05:지혜(智慧)로운 사람은 본 것을 이야기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들은 것을 이야기 한다. 06:강(强)한 사람이란 자기(自己)를 억누를 수 있는 사람과 적(敵)을 벗으로 바꿀 수 있는 사람이다. 07:좋은 항아리를 가지고 있다면,오늘 사용(使用) 하라. 내일이면 깨져 버릴지도 모른다. 08:결점(缺點)이 없는..

황새의 희생

황새의 희생 황새는 예로부터 길조(吉鳥)로 여겨졌는데 황새가 군락을 이루면 큰 벼슬을 할 사람이나 만석꾼이 태어난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친근한 우리나라 농촌의 텃새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줄어드는 개체로 인해 멸종위기종이 된 황새는 다른 새들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황새는 한번 짝을 맺으면 평생 자신의 짝을 보살피는 독특한 새인데 심지어 수컷이 죽으면 암컷은 죽기까지 혼자 사는 일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깊은 부부애만큼이나 더 특별한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자녀 사랑'입니다. 대부분의 새는 수컷과 암컷이 번갈아 가며 먹이를 물어 오는데 황새는 먹이를 하나씩 물어오지 않고 다량의 먹이를 가슴속에 품고 와서는 목에 힘껏 힘을 줘서 연신 먹이를둥지에서 토를 한 뒤 새끼들에게 먹이를 ..

엄청 재미납니다

🅰️엄청 재미납니다 🅰️ 💯💯💯💯💯💯💯💯💯 올라오는 머리 《40개》이상 터치하면 아직 젊은사람~^*^ 눌러주세요 요기 👇👇👇👇👇👇👇👇 http://www.liebao.cn/game/ice_bucket/?f=count_mone 1) 🌷15개 이하 ➡️80대 2) 🌷25개 이하 ➡️70대 3) 🌷35개 이하 ➡️60대 4) 🌷40개 이하 ➡️50대 5) 🌷50개 이상 ➡️40대 6) 🌷60개 이상 ➡️30대 7) 🌷70개 이상 ➡️20대 8) 🌷80개 이상 ➡️10대 심심풀이로 줄겨요~^^ ○●□■◇○●□■◇ 💖제일병원 원장💖 🤩이명우박사 가 보내준 것입니다 🤩 💖1.걷기는 '뇌'를 자극한다. 💖2.걷기는 '건망증'을 극복한다. 💖3.걷기는 '의욕'을 북돋운다. 💖4.걸으면 '밥'맛이 좋아진다. 💖5.걷기는..